응급실 실비 진료비 청구 기준 준비 서류

응급실 실비 진료비 청구 기준 준비 서류를 알아보자. 응급실 실비 보험 진료비 청구 기준은 가입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 2016년 기준으로 이전 가입자는 응급실 진료비에 대해 모든 청구를 할 수 있다.

2016년도 이후 가입자는 비응급환자로 분류된 경우 보장이 가능하다. 4대 실손 전환 및 신규 가입 시 실손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응급실 실비 진료비 청구 기준

응급실 실비 진료비 청구 기준 준비 서류

약갑 실비 청구

진료내역 확인

응급실 실비 청구는 가능할까? 보험 적용은? 진료비 본인 부담금은 얼마나 될까? 응급실 진료 실비 청구 기준은 가입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 2021년 응급실 실손 청구 보장 내용 변경에 따라 진료비 청구가 가능하다.

2016년 이전 가입자는 응급 및 비응급 환자 모두 실손 청구를 할 수 있다. 2016년 이후 가입자는 상급종합응급실 비응급 환자 분류 시 청구가 가능하다.

4대 실손 가입자는 상급종합응급실 및 권역응급으료센터 비응급 환자 분류 시 청구할 수 있다.

응급실 실비 청구 준비 서류

24시간 야간약국

당번약국 찾기

응깁실 실비 청구 서류는 3가지가 필요하다.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 내역서 그리고 응급실 외래 진료 기록지를 준비한다. 보험사에 따라 응급실 외래진료 기록지는 제출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

이상으로 응급실 실비 진료비 청구 기준 준비 서류를 알아보았다. 응급실 실비 보험 진료비 청구 기준은 가입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 실비 청구 서류는 3가지로 진료비 영수증 급여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