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값 실비 청구 기준 한도 준비 서류

처방 약값 실비 청구 가능 항목 확인

실비 보험사명과 가입 시기에 따라 청구 한도 차이

약값 실비 보험 청구 서류 안내

  

24시간 약국 찾기

건강보험료 면제 대상

약값 실비 청구 기준 한도 준비 서류를 알아보자. 처방받은 약제비는 실비 청구가 가능하다. 실비 보험 청구는 보험사와 가입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 8천 원 공제 후 지급받을 수 있다.

실비 청구 기준은 생명보험사와 손해 보험사에 차이가 있다. 약값 실비 청구 한도는 보험 가입 시기에 따라 3구간으로 나누어서 지급 기준이 다르다. 실비 보험 청구 서류로 처방전과 약제비 영수증이 있다.

약값 실비 청구 기준 한도

약값 실비 청구 기준 한도 준비 서류

 

진료받은 내역조회

 

병원 처방 약제비는 실비 청구가 가능하다. 다만 보험 가입 시기와 보험사에 따라 실손 보험 청구 기준은 달라질 수 있다. 생명보험사는 처방전 1건 당 10만 원을 지불한다. 손해보험사는 처방전 1건 당 5만원을 지급한다.

자기부담금은 가입 시기별로 달라진다. 2009년 이전 가입 시 자기부담금은 5천원이다. 통원 및 약제비를 합한 금액이다. 2009년 9월 이후부터 2017년 4우러 이전까지 가입한 경우 8천원의 자기부담금이 있다.

2017년 이후는 2가지 공제 방식 중 공제액이 큰 금액을 뺀 나머지를 실비 보상한다.

  1. 공제방식: 자기부담금 8천원
  2. 공제방식: 약값 영수증 급여의 10%에 비급여 20%를 합한 급액

약값 실비 보험 청구 서류

약값 실비 보험 청구 서류는 처방전과 약제비 영수증이 있다. 약제비 영수증은 카드 영수증과는 다르다. 보통 약봉지 겉면에 프린트 되어 있거나 따로 문의하여 수령한다. 약제비 영수증은 촬영하여 청구하기도 한다. 보험사 마다 다를 수 있으니 가능하면 약제비 영수증은 챙겨둔다.

이상으로 약값 실비 청구 기준 한도 준비 서류를 알아보았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값은 실비 청구가 가능하다. 청구 기준은 보험사명과 가입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