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에 가면 안되는 사람 경우 금기 사항을 알아보자. 장례식에 가면 안되는 사람으로 상문살 사주를 가진 사람이 있다. 결혼이나 임신 등 좋은 일을 앞두고 있는 경우도 포함한다. 문상에 가면 안되는 경우 중 하나로 집에 아픈 사람이 있다면 상가집 방문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장례식장 금기 사항 중 하나로 호상이라는 단어 표현이다. 세상에 호상이라는 장례식은 없다. 호상이라고 웃고 떠드는 일은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향을 입으로 불어서 끄지 않는 등이 있다.
장례식장에 가면 안되는 사람 경우
장례식장을 상갓집이라고도 부른다. 장례식에 가면 안되는 사람 중 하나로 상문살 사주를 타고난 사람이 있다. 상문은 사람을 해치는 부정한 기운을 밀한다.
현재 상중인 사람도 문상가면 안되는 사람이다. 임신이나 결혼을 앞둔 신랑과 신부 그리고 예비 부모님은 장례식장을 피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가족 중 아픈 사람이 있다면 문상을 가면 안되는 경우에 해당한다.
🔴 장례식장 정장 없으면 가능한 복장
🟠 장례식장 방문 복장 예절
🔴 조상땅 찾기 서비스
🟠 부의금 봉투 쓰는 법
장례식장 금기 사항
장례식장 금기 사항으로 문상 시 삼가해야 할 일 등이 있다. 금기 사항으로 향을 절대 입으로 불어서 끄면 안된다. 오른손을 흔들어서 끈다. 또는 왼손으로 부채질하여 바람으로 끄는 것이 가장 좋다.
호상이란 단어는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호상은 복을 누리고 오래 산 사람의 상사를 의미한다. 장수하다 돌아가셨다고 해서 장례식장에서 호상이라는 표현은 바람직 하지 않다. 기타 문상 시 주의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다.
- 유족에게 악수를 청하거나 계속 말을 시키는 일
- 큰 소리로 친지나 친구를 부르는 일
- 고인의 사망 원인이나 경위 등을 유족에게 묻는 것
- 종교가 다르더라도 상가의 가풍에 따라주는 것이 좋다.
이상으로 장례식장에 가면 안되는 사람 경우와 장례식장 금기 사항을 알아보았다. 상가집에는 상문살 사주가 있는 사람은 안가는 것이 좋다. 장례식장 금기 사항은 향을 입으로 불어서 끄거나 호상이라는 단어 사용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