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 복장 여자 남자 장례식장 조문 옷차림

장례식 복장 여자 남자 장례식장 조문 옷차림을 알아보자. 조문 시 무난한 옷차림은 검정색 또는 무채색 계통의 단정한 복장이다. 여성은 구두에 스타킹이나 양말을 착용하여 맨발이 보이지 않는 것이 좋다.

 

장례식장 정장 없으면

조상땅 찾기 서비스

 

남자는 검정색 양복이 무난하다. 감색이나 회색 양복도 무난하다. 와이셔츠는 흰색 또는 무채색 계통의 단색으로 하는 것이 좋다. 넥타이는 검정색을 착용한다.

장례식 복장 조문 예절

장례식 복장 여자 남자 장례식장 조문 옷차림

장례식 조문 복장은 어떻게 해야 예절에 어긋나지 않을까? 예전에는 흰옷을 입는 것이 예의였다. 지금은 무채색 계통의 옷차림이 무난하다. 기본적으로 화려한 색상이나 장식은 피한다. 단정한 옷차림이 무난하다.

🔴 상조회사 추천 108곳
🟠 장례식장 예절 인사말 예시
🔴 장례식 절하는 방법
🟠 장례식장에 가면 안되는 사람
🔴 부의봉투 쓰는 법

여자 남자 장례식장 옷차림

장례식장 옷차림은 여자와 남자로 구분해서 알아보자. 우선 여자 장례식장 옷차림은 검정색 상의에 무채색 계통의 치마를 입는 것이 보통이다. 검정색 구두에 스타킹이나 양말을 착용한다. 맨발이 보이지 않는 것이 좋다. 장신구는 가능하면 피하도록 한다.

남자 장례식장 옷차림 검정색 양복이 무난하다. 단, 검정색 양복이 없는 경우 감색이나 회색 양복도 가능하다. 와이셔츠는 흰색 또는 무채색 계통의 단색으로 한다. 넥타이는 검정색을 착용한다.

이상으로 장례식 복장 여자 남자 장례식장 조문 옷차림을 알아보았다. 무난한 조문 복장은 검정색 또는 무채색 계통의 복장이다. 화려한 색상의 옷이나 장신은 피한다. 단정한 옷차림이 무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