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 정장 없으면 가능한 복장

장례식장 정장 없으면 가능한 복장을 알아보자. 장례식장 조문 예절 중 하나로 복장이 있다. 너무 밝은 못이나 화려한 옷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장례식 예절 옷차림

조상땅 찾기 서비스

 

정장 대여와 가격은 장례식장마다 차이가 있다. 품목별로 가격은 달라진다. SET로 묶어서 대여하는 곳도 있다. 정장을 반드시 입고가야 한다면 방문 전 유선 문의 후 이용한다.

장례식장 정장 없으면 가능한 복장

장례식장 정장 없으면 가능한 복장

장례식장에 갈 복장이 없으면 어떻게 할까? 직장인이 아닌 대학생이나 학생이라면 장례식장 복장을 따로 구비해 두는 경우는 드물다.

장례식을 가야 하는데 조문 예절에 맞는 복장이 없다면 검은색 등 어두운 계열의 색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짙은 회색이나 남색 등 어두운 색도 가능하다. 또한 피부 노출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

🔴 장례식장 절하는 법 문상 예절
🟠 장례식장 예절 인사말 예시
🔴 장례식장에 가면 안되는 사람
🟠 부의봉투 쓰는 법

장례식장 정장 대여 가격

만약 어두운 계열의 옷이 없다면 장례식장에서 대여도 가능하다. 대여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장례식장에 따라 대여 비용은 달라진다. 보증금이 있는 곳이 대부분이다.

장례식장 정장 대여 가격은 품목에 따라 다르다. Set이용시 4만 원에서 5만 원 정도 생각하면 될 듯하다. 대여 기간은 3일장 기준이다.

이상으로 장례식장 정장 없으면 가능한 복장을 알아보았다. 기본적으로 검은색 정장을 입고가는 것이 가장 좋다. 어력이 안된다면 어두운색 계열의 옷과 피부 노출이 최대한 안되는 옷을 입는 것이 바람직하다. 장례식장 정장 대여 가격은 장례식장마다 차이가 있다. 품목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