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선물 위조 상품 신고 포상금을 알아보자. 어린이날 선물 위조 상품 신고 시 포상금은 최대 2억원까지 지급한다. 위조 상품을 유통, 판매 그리고 보관하는 경우 상표법에 따라 최대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위조 상품 신고 방법은 스마트폰 앱, 서울시 홈페이지 그리고 다산콜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그럼 위조 상품 구별 팁과 신고 방법 등을 상세히 알아보자.
어린이날 선물 위조 상품 신고 포상금
정품인줄 알고 구매한 어린이날 선물이 위조 상품이라면 화가 날 수 밖에 없다. 서울시는 공익제보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2억원 까지 포상금을 지급한다. 포상금을 받지 못한다 하더라도 이러한 행위는 근절해야만 한다.
어린이날 선물 위조 상품 신고 방법
위조 상품 신고 방법은 스마트폰 앱과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다면 다산콜센터를 통해서도 신고 접수가 가능하다.
- 스마트폰 앱: 서울시마트 불편신고 앱 다운로드, 앱 실행 후 본인인증, 민생사범신고 신고내용 작성
-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시 홈페이지 접속, 분야별 정보 ‘안전’ 클릭, 민생사법경찰 클릭, 민생침해 범죄신고센터 클릭, 본인인증 후 신고글 작성,
- 전화: 전화번호 120 누름, 위조 상품 신고
어린이날 선물 위조 상품 구별 팁
어린이 선물을 포함한 위조 상품 구별 팁은 다음과 같다. 우선 정품에 비해 품질이 현저히 떨어진다. 다음으로 라벨에 제조사, 제조국명, 품질표시 등이 기재되어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구매 전 후기 확인은 필수이다. 아무래도 후기에 정품관련 문의가 많은 제품은 위조 상품일 가능성이 크다. 보통 정품 유무 문의에 엉뚱한 답변을 하는 경우 구매를 고려해봐야 한다. 이상으로 어린이날 선물 위조 상품 신고 포상금 및 추가 사항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