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최초 주택구입 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생애최초 주택구입 보금자리론 신청 자격을 알아보자. 주택금융공사는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자에게 주택가격의 최대 8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였다.

안신전환대출 신청 자격

대출 모집인 조회

 

생애최초 주택구입 LTV 80% 적용을 위해서는 생애최초 특례구입자금보증을 이용해야한다. 또한 보증요건에 부합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생애최초 주택구입 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생애최초 주택구입 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HF 주택금융공사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는 LTV를 80%까지 높임에 따라 대출 한도를 3억 6천만원에서 4억 2천만원으로 확대하였다. 생애최초 주택구입 보금자리론 LTV 적용을 위한 신청 자격은 HF 공사의 생애최초 특례구입자금보증을 이용해야 한다.

또한 보증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생애최초 특례구입자금보증은 원활한 대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주는 보증 상품이다.

생애최초 주택 구입여부는 부부 기준으로 판단한다. 주택가격 6억원, 연소득 7천만 원 이하 그리고 대출금리 등 다른 요건은 보금자리론과 동일한 기준을 적용한다.

생애최최 주택구입 보금자리론 주요 Q&A

  1. 선순위 대출이 있는 경우 이용 가능한가? 주택도시기금대출 디딤돌대출에 한해 선순위로 인정 가능하다. 공사 보금자리론 기타 다른 선순위 대출이 있는 경우 상환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다.
  2. 유한책임형으로 신청할 수 있는가? 특례구입자금보증을 활용하므로 유한책임형으로 이용할 수 없다.
  3. 임대차 있는 주택도 신청할 수 있는가? 임대차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었다.
  4. 공사의 다른 보증을 이용 중인 경우 생애최초 특례구입자금 보증을 신청할 수 있는가? 불가 공사의 다른 보증과 동시에 이용할 수 없다.
  5. 생애최초 특례구입자금보증 이용 시 보증료는 어떻게 되는가? 보증료는 보증금액, 보증기간 및 보증료율에 따라 계산한다.
    • 보증료율은 0.05%~0.20% 범위에서 주택유형 및 신용도 등에 따라 결정한다.

이상으로 생애최최 주택구입 보금자리론 신청 자격을 알아보았다.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자는 주택가격의 8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 한도는 최대 4억 2천만원 까지이다. 생애최초 특례구입자감보증을 이용해야하며 보증요건에 부합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