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모집인 조회 상담사 정식 등록 시스템 확인 방법

대출 모집인 조회 상담사 정식 등록 시스템 확인 방법은 어떻게 할까? 정식 대출 모집인은 대출모집인등록제도에 따라 금융 당국에 인적사항을 등록해야한다. 100명 이상 업체나 온라인 영업 업체는 금융 감독원에도 별도로 등록해야 대출 모집이 가능하다.

대출 상담사 조회는 은행연합회 대출성금융상품판매대리 및 중개업자 통합조회 사이트를 이용한다. 등록번호와 성명을 입력해야 조회할 수 있다. 농협, 축협 그리고 수협 상호금융에 등록된 대출 모집인 통합 조회 페이지도 함께 알아보자.

대출 모집인 조회 상담사 정식 등록 시스템 확인 방법

대출 모집인 조회 상담사 정식 등록 시스템 확인 방법

대출 모집인 조회 및 상담사 정식 등록 여부 확인은 대출 사기 등에 엮일 위험을 피할 수 있는 최소한의 방법이다. 대출 모집 인적사항 확인은 은행연합회 대출성금융상품판매대리 중개업자 통합조회 사이트를 이용한다.

대출 모집인 조회 방법은 간단하다. 사이트 접속 후 소속 유형을 선택한 후 검색에 필요한 필수항목 입력 후 조회한다. 대출 모집인의 등록번호와 성명을 모두 입력해야 조회할 수 있다.

👉대출 모집인 통합조회
 

대출 모집인 상담사 통합 조회 유의 사항

은행연합회 대출성금융상품판매대리 사이트 이용시 일부 모집인은 증명사진 등록이 지연되어 조회 시 증명사진이 나오지 않을 수 있다. 2022년 1분기 내 모든 모집인 증명사진 등록 예정이다.

농협 및 축협 상호금융, 수협 상호금융에 등록된 대출모집인은 다음의 농업 또는 축협 대출모집인, 수협 대출모집인 조회 페이지를 통해 조회한다.

👉농협 축협 대출 모집인 조회
 

👉수협 대출 상담사 조회
 

조회 가능 정보는 대출 모집인의 등록번호, 성명, 사진, 계약금융회사, 소속 법인, 계약일, 위반확정일 및 위반 사유 등이다.

위반확정일이란 금융회사가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대출상담사의 모범규준 위반사실을 확정한 날을 의미한다., 2018.6.1.이후 등록된 위반행위부터 위반확정일이 조회된다.

대출 계약 전 확인 사항

대출 계약 전 확인 사항은 다음과 같다. 대출상담사는 명함, 상품안내장 사용시 다음의 사항을 반드시 표기하여야 한다.

  • 등록번호
  • “대출상담사”라는 명칭
  • 계약관계에 관한 문구
  • 금융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대출상담사 : 위 사람은 OO금융회사와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OO협회에 등록된 대출상담사입니다.
  • 대출모집법인과 계약을 체결한 대출상담사 : 위 사람은 OO금융회사와 위탁계약을 체결한 OO대출모집법인에 소속되어 있으며, OO협회에 등록된 대출상담사입니다.

이상으로 대출 모집인 조회 상담사 정식 등록 시스템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다. 대출 상담사 확인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사이트 이용 시 대출 모집인 등록번호 및 성명을 모두 입력해야 조회할 수 있다.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대출 상담 및 서류 제출에 응하지 말아야 한다.

대출 상품을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는 경우 조회에 필요한 사항을 알려준다. 명함을 받았다면 시 반드시 사이트에서 조회하며 최종 계약은 은행 영업점에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출 상담사는 금융회사 직원이 아니므로 오인하지 않도록 유의하자.

🔻많이 본 대출 뉴스🔻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대상 수급자 신청 방법
👉예대금리차 은행 예금 대출 금리 확인 방법
👉대출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 방법 준비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