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주유소 자영알뜰 농협알뜰 고속도로알뜰 차이점을 알아보자. 알뜰 주유소는 크게 3가지 형태로 나뉜다. 자영알뜰 주유소는 한국 석유공사가 기릅을 공급하는 개인 자영업 형태이다. 농협알뜰 주유소는 농협이 석유를 들여와 운영하는 형태이다.
고속도로알뜰 주유소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딸린 주유소를 말한다. 알뜰주유소는 다른 주유소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다만, 서울보다는 지방에 분포하고 있다.
알뜰주유소 자영알뜰 농협알뜰 고속도로알뜰 차이
알뜰주유소 3가지 형태 중 자영알뜰은 말그대로 자영업 형태의 저렴한 주유소를 말한다. 한국석유공사가 기름을 공급한다. 자영알뜰 주유소는 주황색 간판에 스마일로 표시한다.
농협알뜰 주유소는 농협이 석유를 들여와 운영하는 형태이다. NH-OIL 이라는 간판이 달린 주유소이다.
마지막으로 고속도로알뜰 주유소는 한국도로공사가 석유를 판매하는 주유소이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있는 주유소이다. EX-OIL이라고도 불린다.
알뜰주유소 찾기
알뜰 주유소 찾기는 포털사이트 지도 검색을 이용한다. 지역별 주유소 금액, 셀프주유 및 운영시간을 확인 할 수 있다.
서울은 상대적으로 알뜰 주유소가 적다. 알뜰 주유소는 대부분 지방에 위치한다. 서울은 땅값과 임대료로 인해 상대적으로 알뜰 주유소 비중이 적다.
이상으로 알뜰주유소 자영알뜰 농협알뜰 고속도로알뜰 차이점을 알아보았다. 알뜰 주유소는 정부가 서민 기름값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도입하였다. 기름값을 낮추고 민간 주유소 가격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