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예비군 훈련 일정 확인 방법

2023 예비군 훈련 일정 확인 방법을 알아보자. 예비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나의 훈련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지정자인 경우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 예비군 훈련 일정은 자유 선택이 가능하다.

 

예비군 원격 교육 소집훈련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자율 선택은 예비군 홈페이지에 공시된 훈련 일정 중 본인이 원하는 일자에 훈련을 신청하는 제도이다. 휴일 및 전국단위 훈련 신청도 가능하다. 경우에 따라서 훈련 연기도 가능하다. 다만, 정당한 사유를 입증해야한다.

2023 예비군 훈련 일정 확인 방법

2023 예비군 훈련 일정 확인 방법

2023 예비군 훈련 일정은 예비군 홈페이지 접속으로 조회한다. 포털 사이트 접속 후 예비군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선택한다.

로그인 후 나의 정보 조회에 접속하면 훈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의 훈련 정보를 통해 지정자와 미지정자 확인이 가능하다. 동원훈련 지정자인 경우 병무청에서 일정을 확인한다.

동원훈련 일자 조회
 

2023 예비군 원격 교육 이월 소집훈련

2022년 예비군 원격 교육을 미이수한 경우 소집훈련이 이월된다. 최대 4시간으로 훈련을 받지 않았다고 없어지는 것이 아니다. 전년도 훈련을 2023년도에 받는 것으로 부담이 늘어날수 있다.

📌 2023년 예비군 원격 교육 이월 기준

예비군 훈련 일정 선택

예비군 훈련 일정은 선택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훈련 선택에 접속한다. 훈련 유형을 선택하여 훈련지역과 지역 선택을 할 수 있다. 선착순 마감으로 1회 3일 전까지 변경할 수 있다.

사정상 훈련을 연기해야 한다면 사유를 증빙해야 한다. 정당한 이유가 있어야 훈련 연기가 가능하다. 일반 훈련인 경우 소집 1일 전까지 예비군부대로 신청한다. 동원 훈련인 경우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유선 문의한다.

📌 병무청 홈페이지

이상으로 2023 예비군 훈련 일정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다. 예비군 훈련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동원훈련 지정자인 경우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확인이 필요하다. 2023년 예비군 원격 교육 과목 미이수자인 경우 소집 훈련이 이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