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신청 제출 서류

2023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신청 제출 서류를 알아보자.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접수한다. 접수 방법에 따라 제출 서류는 달라질 수 있다. 일반 보일러는 10만 원 지원한다. 저소득층 보일러는 60만 원 보조금을 지원한다.

 

근로자 휴가 지원 신청

2023 산림복지바우처

 

보조금은 온라인 신청은 가정용 보일러 인증 시스템을 이용한다. 보조금은 저녹스 보일러 설치 확인서 제출일로부터 30일 이내 지급한다. 제출 서류는 반환되지 않는다.

2023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신청

2023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신청 제출 서류

2023년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은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대상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또는 열량 61,900kcal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조금은 일반가정 10만 원이며 저소득층 가구는 60만 원을 지원한다. 다만, 보일러 설치 비용이 지원금액을 미달하는 경우 보일러 설치금액만 지원한다. 지원 제외 대상은 다음과 같다.

  • 노후 보일러 교체 없이 신규로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려는(한) 자
  • 2023년 이전에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한 자
  • 공공기관 및 공공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소유 시설)

신청 방법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접수한다. 온라인 접수처는 자겅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을 이용한다. 오프라인 신청 시 지역별 환경보전과에 문의한다.

온라인신청 바로가기
 

보일러 보조금 신청 자격

2023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신청 자격은 일반 보일러와 저소득층 가구 보일러 신청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 보일러는 주택 소유자 또는 세입자가 신청할 수 있다. 세입자는 입대차계약서 제출 시 신청 가능하다.

저소득층 보일러 신청은 세대주가 저소득층일 경우에 해당한다. 미성년자, 장애인 그리고 65세 이상 노인 등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이 세대원으로 거주하는 경우 동거 확인 서류를 제출하여 신청한다.

저녹스 보일러 사전 신청 및 사후 신청

2023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는 사전 신청과 서후 신청으로 접수할 수 있다. 공급자는 구매자가 사후 보조금을 신청하는 경우 보조금을 예산 상황에 따라 지우너받지 못할 수 있음을 구두로 통지해야한다. 이를 계약서 상 명시 해야한다.

저녹스 보일러 설치 제출 서류

저녹스 보일러 설치 구비 서류는 다음과 같다. 제출서류는 반환되지 않는다. 보조금 지급 신청 서류가 미비할 경우 반려될 수 있다.

  1. 보조금 지급 요청서
  2. 저녹스 보일러 설치 계약서 또는 견적서 1부
  3. 입금 희망 통장 사본 1부
  4. 저녹스 보일러 설치 확인서 1부(이미 설치가 끝난 경우에 한함)
  5. 건물 등기부 등본 또는 건축물 대장 1부(행정정보공동이용 동의시 생략 가능)
  6. 세금계산서, 영수증 등 계약이행 증빙서류 ※ 영수증을 제출할 경우 간이영수증은 불가함.
  7. 전·월세 계약서 1부, 위임장(세입자가 신청하는 경우)
  8. 저소득층 증명서류 1부(해당사항 있는 경우)
  9. 개인정보수집․활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
  10. 저녹스 보일러 보조금 수급에 따른 준수사항 및 이행확인 서약서 1부.
  11.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이상으로 2023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신청 제출 서류를 알아보았다. 보일러 설치 지원 신청 방법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노후 보일러를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려는 자이다. 신청 서류는 일반 보일러와 저소득층 보일러 신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