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지방선거 사전투표 방법 투표 시간 투표소 확인

2022 지방선거 사전투표 방법 투표 시간 투표소 확인 방법을 알아보자. 2022년 제8회 6.1 지방선거 사전투표 일정은 5월 27일과 28일 2일간 시행된다. 지방선거 사전투표 방법은 투표일 방법과 차이가 있다.

사전투표 시 7개의 투표용지를 한번에 받아 투표한다. 국회의원 보궐선거 실시 지역은 투표용지를 한장 더 받는다. 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사전 투표소 확인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이용한다.

👉2022 전국동시 지방선거 투표 방법 내 투표소 찾기

2022 지방선거 사전투표 방법

2022 지방선거 사전투표 방법 투표 시간 투표소 확인

2022 지방선거 사전투표 방법은 선거일 투표와 차이가 있다.  사전투표는 관내와 관외선거인으로 나뉘다. 7장의 투표용지를 한 번에 수령한 후 투표한다. 단, 세종시 4장 그리고 제주도는 5장을 수령하여 투표한다. 국회의원 재·보궐선거가 실시되는 지역은 투표용지를 한 장 더 받습니다.

👉국회의원 보궐선거 일정 사전투표소 내투표소 찾기

다음으로 관내 선거인은 투표용지에 기표 후 투표함에 투입한다. 관외 선거인인 경우 투표용지에 기표 후 회송용봉투에 투표지를 모두 넣고 봉함하여 투표함에 투입한다.

관내와 관외선거인 구분은 지역구기초의원 선거구를 기준한다. 선거인이 주소를 두고 있는 선거구 안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면 관내 선거인이다. 그 외의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면 관외 선거인으로 구분된다.

6.1 지방선거 사전투표 투표 시간 투표소 확인

6.1 지방선거 사전 투표 시간과 투표소는 어디서 확인해야할까? 선거일 및 사전투표 기간의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코로나19 확진 유권자의 사전투표 투표시간은 5월 28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이다.

👉2022 지방선거 사전투표 장소 내 투표소 찾기
 

투표 시 준비물

6.1 지방선거 투표 시 준비물로 신분증이 있다. 인정 가능한 신분증 종류는 다음과 같다.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복지카드, 청소년증
  • 생년월일이 기재되고 사진이 첩부된 학생증, 국가공인 자격증
  •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국가자격증 등 (캡쳐 이미지 불가)
  • (군인)병적기록부, 복무기록카드, 생활기록부, 병영생활지도기록부

이상으로 2022 지방선거 사전투표 방법 투표 시간 투표소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 6.1 지방선거 개표참관인 알바 신청 방법

👉국회의원 보궐선거 일정 사전투표소 내투표소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