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일 추석 임시공휴일 대체공휴일 차이점을 알아보자. 10월 2일 추석 연휴 기간 임시공휴일 지정이 검토중이다. 임시공휴일은 대체공휴일과는 구분되는 개념이다. 10월 2일이 임시 공휴일이 될 경우 추석 연휴 시작일로부터 개천절까지 6일간 이어진다.
10월 2일 추석 임시공휴일 대체공휴일 차이
10월 2일 추석 연휴가 끝나는 기간과 개천절 사이에 있다. 올해 추석 연휴는 9월 28일부터 30일까지이다. 10월 2일은 월요일로 국무회의 심의를 거쳐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최장 추석 연휴는 6일이 된다.
임시공휴일은 대체공휴일과 성격이 다르다. 휴일이 아닌 날을 쉴 수 있게 하는 것은 같다. 임시공휴일 대체공휴일 차이는 휴일 적용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
임시공휴일은 정부가 수시로 지정하는 공휴일이다. 대통령령으로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관공서에 해당하는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의 기관, 공공기관 등은 법적 효력을 받아 의무적으로 휴무한다.
대체공휴일은 공휴일인 설이나 추석 연휴와 어린이날이 다른 공휴일과 겹칠 경우 평일에 하루를 대신 쉬게 하는 것이다. 대체공휴일 제도는 공무원의 휴일과 관련된 규정으로, 민간기업에까지 강제 적용되지는 않는다.
임시공휴일 관공서 은행 병원 운영 여부
10월 2일 추석 임시공휴일 지정 시 은행, 주식시장 그리고 관공서는 임시 공휴일로 휴무한다. 연휴 기간을 고려하여 9월 28일 이전에 필요한 업무를 보는 것이 좋다. 은행과 주식 시장은 업무하지 않는다. 의료기관은 자율 결정에 의해 운영된다. 다만 진료 시 가산세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