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입국자 Q코드 등록 보건소 pcr 검사 입력 방법

해외입국자 Q코드 등록 보건소 pcr 검사 입력 방법을 알아보자. 해외입국자 Q코드 시스템 등록은 권장 사항이다. 다만, 입국 시 소요 시간 단축 및 신속한 검역 조사를 위해서 필요하다. 1회용 Q코드로 다음번 입국 시 다시 발급 받아야 한다.

입국 후 거주지 관할 보건소를 이용하면 pcr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Q코드 사이트 접속하여 입국 후 검사 등록에 접속한다. 세부 정보 입력 후 조회하여 검사 결과를 업로드하여 저장한다.

해외입국자 Q코드 등록

해외입국자 Q코드 등록 보건소 pcr 검사 입력 방법

빠른 한국 입국을 위해서 Q코드 발급 및 등록은 필수다. 권장 사항으로 만약 Q코드가 없는 경우 입국장에서 별도로 분류되어 입국이 느려질 수 있다. 출국 전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Q코드에는 건강 상태, 탑승권 정보, 체류 계획, 백신 접종 이력 그리고 pcr 검사 결과 등록이 가능하다. 정보 입력이 완료되면 Q코드를 이메일로 받게 된다. 입국 시 미리 캡처해 두면 유용하다.

👉해외입국자 Q코드 등록 방법
 

해외입국자 보건소 pcr 검사 등록 방법

해외입국자는 보건소 pcr 검사 후 결과를 Q코드에 등록해야 한다. pcr 검사 등록 절차는 4단계를 거친다.

  1. Q코드 홈페이지 접속하기
  2. 상단 배너 우측 입국 후 검사 등록 접속하기
  3. 입력 번호 또는 여권 번호, 생년월일, 입국 일자 입력 후 조회하기
  4. 검사 일자 및 검사 결과를 입력하고 발급 받은 검사 결과지를 업로드 후 저장하기

해외입국자 Q코드 자주 묻는 질문

해외입국자가 Q코드 입력 시 발생하는 오류는 조건에 맞는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서가 대부분이다. 물론 Q코드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입국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다만, 입국 시 서류 검역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줄 수 있으며 신속한 검역 조사가 가능하므로 권장한다.

Q코드를 종이로 출력해서 입국 시 제출하는 경우도 있다. 휴대폰에 저장된 Q코드로도 검역 조사를 받을 수 있다.  Q코드는 1회용이다. 다음 입국 시에는 새로운 Q코드를 발급받아야한다. 입국 후 pcr 검사는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서 접수 및 검사한다.

이상으로 해외입국자 Q코드 등록 보건소 pcr 검사 입력 방법을 알아보았다. Q코드는 권장 사항이다. 입국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검역 조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입국 후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Q코드는 1회용이다. 다음 입국 시 재발급 받아야 한다.

🔻많이 본 뉴스🔻

👉HPV 사람유두종바이러스 대상자 확대 지원

👉건강보험료 면제대상 무소득 지역가입자 감면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