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여드름 치료 방법 비용 후기

피부과 여드름 치료 방법 비용 후기를 알아보자. 여드름 피부과 치료 방법은 3가지로 나뉜다. 먹거나 바르는 치료, 스킨케어 그리고 레이저 치료 등이 있다. 피부질환에 따라 치료 방법은 달라진다. 일반적인 여드름 제거 방법으로 여드름 압출이 있다.

여드름 치료 비용은 피부과마다 차이가 크다. 여드름 압출과 함께 스킨케어까지 추가할 경우 문의가 필요하다. 피부과 선택은 중요하다. 여드름 종류 및 염증에 따라 치료 방법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흉터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피부과 진료를 추천한다.

피부과 여드름 치료 방법

피부과 여드름 치료 방법 비용 후기
피부 여드름 이미지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여드름 치료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바르는 약, 먹는 약, 주사, 스케일링 그리고 레이저 치료 등 피부 질환 상태에 따라 치료 방식은 달라진다. 크게 3가지로 치료 방법은 구분된다.

  1. 먹거나 바르는 치료: 내복약은 항생제 계통 약과 비타민 A 유도체 성분으로 구성. 바르는 약 레티노이드 크림으로 나뉜다.
  2. 스킨케어: 각질 제거나 스케일링 또는 여드름 압출 등이 있다.
  3.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피지선을 억제하는 뉴스무스빔과 광역동 치료로 나뉜다.

여드름 치료는 우울증까지 동반할 수 있다. 완치법은 없다. 여드름 예방을 위해서는 피지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피부과 여드름 압출

여드름 압출은 가장 기본적인 피부관리 중 하나이다. 피부과 이용 시 압풀과 염증 주사를 처방 받게 된다. 여드름은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않아 모낭에 굳거나 곯아서 형성된다. 즉 짤수 있다면 짜주는 것이 좋다.

물론 간단한 여드름은 집에서도 가능하다. 다만 여드름 자국이나 흉이 질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피부과 압출을 추천하는 이유는 압출 후 관리 및 치료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과 여드름 치료 비용

피부과 여드름 치료는 보험 처리가 안된다. 여드름은 완치가 어렵기에 치료 시 비용은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1회 비용은 병원마다 다르다.

3만 원에서 6만 원 까지 지역과 피부과에 따라 차이가 있다. 또한 스킨 스케일링과 함께 받는 경우에도 차이가 난다. 비용 문의 전 부가세 포함 여부도 확인한다. 피부과와 집에서 병행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원하는 피부과가 있다면 방문 전 후기 확인은 필수다.

피부과 여드름 치료 후기 확인 방법

여드름 치료 후기는 피부과 마다 차이가 있다. 검색 엔진마다 별점 후기와 내용도 확인이 필요하다. 검색 방법은 다음과 같다. “지명 + 피부과”로 검색하여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같은 병원이라도 후기가 다를 수 있으니 교차 검증 후 문의한다.

🔴 Google 피부과 후기 확인
🟠 Naver 피부과 후기 확인
🔴 Kakao 피부과 후기 확인

이상으로 피부과 여드름 치료 방법 비용 후기를 알아보았다. 피부과 여드름 치료는 완치가 없다. 결국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여드름은 종류와 염증 양상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진다. 흉터나 염증 치료를 위해서라도 피부과 진료 및 치료는 필요하다.

근처 피부과 추천

근처 피부과 추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