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4차 접종 사전예약 방법 50대 이상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사전예약 방법 50대 이상 신청은 어떻게 할까? 코로나 재유행을 대비하여 50대 이상 고위험군의 중증, 사망 그리고 예방을 위해 4차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사전예약은 방법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한다. 당일 접종이 가능하며 대리 예약이나 전화예약도 할 수 있다.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일정은 7월 18일부터 시작한다. 예방 접종은 8우러 1이룹터 시행이다.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사전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사전예약 방법 50대 이상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대상이 확대되었다. 사전에약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한다. 당일 접종 가능하다. 누리집을 통한 대리예약이나 저노하 예약도 가능하다.

4차 접종 사전예약은 7월 18일부터 시작된다. 예약 접종은 8월 1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당일접종은 7월 18일 부터 가능하다.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에서 잔여백신을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유선 연락을 통한 예비명단을 활용하여 접종할 수 있다.

👉4차백신 사전예약 바로가기
 

50대 이상 코로나 백신 4차 사전예약 대상

4차 접종 대상은 50대 이상 연령층, 18세 이상 면역저하자 및 기저질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 및 입소 종사자이다. 당일접종은 7월 18일부터 시작이다. 사전예약은 7월 18일이다. 예약 접종은 8월 1일이다.

  • (50대 연령층) 4차접종 대상자인 50대 연령층은 출생연도 기준으로 1963년 이후 출생자부터 1972년 이전 출생자까지 해당한다.
  •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코로나19 예방접종 문진표에 기저질환 보유여부를 표시하고, 예진의사의 확인·상담 후 접종 실시한다.
    • 18-49세 연령층은 4차접종 사전예약 시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4차접종 가능하다’는문구가 담긴 팝업창 표시 예정

🔻함께 읽으면 좋은 글🔻
👉HPV 사람유두종바이러스 대상자 확대 지원
👉서울페스타 2022 일정 서울 E-PRIX 티켓 예매
👉건강보험료 기준표 무직 지역가입자 납부액 계산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대상 질환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 질환은 다음과 같다. 이외에도, 상기 기준에 준하는 기절질환자 및 면력저하자로서 4차접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의사소견에 따라 접종 가능하다.

4차접종 기저질환자 대상질환
▪ 만성폐질환: 천식, 간질성폐질환, 폐색전증, 폐고혈압, 기관지확장증, 만성폐쇄성폐질환
▪ 심장질환: 심부전, 관상동맥질환, 심근병증, 허혈성심질환, 심장판막질환, 선천성심장병
▪ 만성간질환: 간경변, 비알코올성 지방간, 알코올성 간질환, 자가면역성 간염
▪ 만성신경계질환: 치매, 파킨슨병, 중증근무력증, 근육병, 다발성경화증, 뇌성마비 및 기타 마비 성증후군, 간질
▪ 자가면역질환: 전신성홍반성 루푸스, 류마티스 관절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 뇌혈관질환 ▪ 만성신장질환
▪ 암 ▪ 낭포성섬유증
▪ 당뇨병 ▪ 인체 면역결핍 바이러스(HIV) 감염
▪ 비만(BMI≥30kg/㎡) ▪ 활동성 결핵

이상으로 50대 이상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사전예약 방법을 알아보았다. 고위험군의 중증, 사망 예방을 위해 4차접종 대상을 확대하고 접종을 권고한다. 또한,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참여 독려한다.

기저질환자 확인은 사전예약 시 대상기저질환자 여부를 체크하여 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많이 본 뉴스🔻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 신속지급 확인지급
서울사랑상품권 광역 구입 신청 서울페이 구매 앱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대상 수급자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