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지원 어선 임대 사업 신청 방법 지원 대상

청년 지원 어선 임대 사업 신청 방법 지원 대상을 알아보자. 어선 청년 임대 사업은 어선 어업을 하고 싶은 청년 지원 정책이다. 신청 방법은 7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국수산자원공단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어선 임대 청년 지원 대상은 소형선박조종면허 또는 6급 해기사 항해 이상의 자격 소지자에 한정한다. 귀어학교 교육도 수료해야한다. 어선을 위탁해 임대하고 싶은 어업인은 7월 31일까지 신청헤야한다.

청년 지원 어선 임대 사업 신청 방법

청년 지원 어선 임대 사업 신청 방법 지원 대상

청년 지원 사업 중 어선 임대 사업이 있다. 바다로 나가고 싶은 청년 선장 지원 사업이다. 어선 청년 임대 사업은 어선 어업을 영위하기 어려운 기존 어업인들의 어선을 새로 어업에 진출하는 청년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년 지원 어선 임대 사업 신청 방법은 한국 수산자원공단 누리집을 통해 접수한다. 신청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이다. 신청 저붓 후 서류 심사, 면접, 후보자 발표 그리고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다.

👉한국수산자원공단 바로가기
 

청년 지원 어선 임대 사업 지원 대상

어선 청년 임대 사업 지원 대상은 만 49세 이하 대한민국 성인 중 소형선박조종면허 또는 6급 해기사 항해 이상의 자격을 보유하고 잏어야 한다. 또한 귀어학교 교육을 수료한 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가 많은 경우 만 39세 이하 청년에게 우선권을 부여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지역가입자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 지원 대상

어선 청년 임대 사업 지원 내용

어선 청년 임대 사업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임대료의 최대 50%를 지원한다. 월 최대 250만 원이다. 감정평가로 어선의 상태를 확인 후 임대차 계약에 필요한 정보를 임대인과 임차인에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지역 우수 어업인을 통한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어업인 어선 위탁 임대 방법

어선을 위탁하고 싶은 어업인은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우편으로 신청한다. 신청서는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우편 주소는 다음과 같다.

  • 주소 : 부산 기장군 일광읍 이동길 4, 한국수산자원공단 어선어업진흥실

신청자는 9월 1일 목요일 이후 발표 예정이다. 어선 임대차 계약은 9월 6일 진행 예정이다.

👉한국수산자원공단 바로가기
 

이상으로 청년 지원 어선 임대 사업 신청 방법 및 지원 대상을 알아보았다. 8월 19일까지 신청하며 신청자가 많은  경우 만 39세 이하 청년에게 우선권을 부여한다. 신청은 한국수산자원공단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나만 모르는 청년 정책🔻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 지원 조건
2022 서울 청년월세 지원사업 주거비 지원 신청
2022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