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응급실 찾기 병원 진료비 비용 청구 기준

주변 응급실 찾기 병원 진료비 비용 청구 기준을 알아보자. 응급실 찾기는 응급의료포털 E-Gen에서 검색한다. 현재 진료 가능 여부와 입원실 및 응급실 운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도 찾기와 일반 검색으로 응급의료 기관 찾기가 가능하다.

응급실 진료비는 생각보다 비싸다. 비용이 일반 진료보다 비싼 이유는 응급 의료 관리료가 가산 되기 때문이다. 진료비는 실손 청구가 가능하다. 단, 가입 시기와 진료비 영수증 급여 항목에 전액 본인 부담금 항목이 없어야 한다.

응급실 진료비 실비

24시간 약국 찾기

주변 응급실 찾기

주변 응급실 찾기 병원 진료비 비용 청구 기준

응급의료포털 E-Gen

주변 응급실 찾기는 응급의료포털 E-GEN을 이용한다. 이용 시 자신의 위치 정보를 제공해야 응급실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주소 및 반경 변경 시 결과 내 검색 결과는 반영되지 않는다.

일반검색은 도로명 주소와 행정동으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 결과는 액셀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현재 진료 가능 여부, 입원실 운영 그리고 응급의료기관 전화번호 및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응급실 병원 진료비 비용 청구 기준

병원 응급실 진료비는 비싸다. 응급실은 기본 진찰료에 추가 응급의료관리료를 가산해서 산정된다. 응급실을 이용하였다면 진료비를 실비 청구할 수 있다. 단, 진료비 영수중 급여 항목에 전액본인부담금 항목이 없어야 한다. 또한 가입한 실손의료보험 시기도 진료비 청구 기준이 된다.

📌응급실 실비 진료비 청구 기준 준비 서류

이상으로 주변 응급실 찾기 병원 진료비 비용 청구 기준을 알아보았다. 응급실 찾기는 응급의료포털을 이용한다. 지도 찾기와 일반 검색으로 응급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응급실 진료비는 실손 청구가 가능하다. 응급 진료는 간단한 처방만으로도 비쌀 수 밖에 없다. 많이 아픈 것이 아니라면 응급 진료는 고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