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쌀 여드름 원인 자연치유 세안법

좁쌀 여드름 원인 자연치유 세안법을 알아보자.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유수분 분균형에 있다. 특히 겨울철 피부가 건조해지며 생기는 경우가 많다. 좁쌀 여드름을 놔두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압출 또는 피부과 진료가 필요하다.

좁쌀 여드름 자연치유 방법으로 피부 자극을 줄이는 세안법이 있다. 강한 세안은 피한다. 아침 저녁으로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세안한다. 마지막은 찬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좁쌀 여드름 원인

좁쌀 여드름 원인 자연치유 세안법

좁쌀 여드름 가장 큰 원인은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 불균형으로 발생한다. 피부 수분 보습력이 떨어짐으로써 피부가 건조해 진다. 피지 분비가 과잉과 함께 각질이 탈락하지 못해 피지가 모공 내부로 축척됨에 따라 모공을 막게 된다. 이로 인해 오돌 토돌한 여드름이 올라오게 된다.

사람에 따라 수분만을 강조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수분만 공급한다고 나아지는 것은 아니다. 유수분 발랜스를 맞춰줘야 피부에 트러블을 줄일 수 있다.

가까운 피부과 추천
 

좁쌀 여드름 자연치유

좁쌀 여드름은 자연치유가 가능할까? 세안과 식습관으로 개선할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막고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손으로 긁거나 짜는 것은 피한다. 세안 시 자극 적인 제품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즉, 족살 여드름은 자극 없는 세안과 보습 관리롤 자연 치유가 가능하다.

피부과 여드름 후기

인모드 슈링크 차이

 

좁쌀 여드름 압출 안하면

좁쌀 여드름 없애는 방법 중 하나로 압출이 있다. 좁쌀 여드름 압출 안하면 여드름균 증식으로 화농성 여드름이 진행될 수 있다. 또한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가 움푹 패인 흉터가 생길 수 있다.

좁쌀 여드름은 모낭염, 비립종 그리고 편평 사마귀 등과 비슷하다. 좁쌀 여드름은 작게 가운데 모공이 보이는 경우가 있다.

좁쌀 여드름 세안법

좁쌀 여드름은 세안법만 바꿔도 많이 개선된다. 체온보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피지를 녹기를 기다린다. 피지가 녹으면 자극없는 비누로 세안한다.

강한 세안은 피한다. 아침 저녁으로 자극이 덜한 클렌저를 거품을 낸 후 손가락 끝으로 굴리듯이 세안한다.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씻어낸다. 마지막으로 찬물로 마무리 한다.

🔴 주름, 여드름, 좁쌀여드름 등 모든 피부문제의 근원은 세안법에서 시작한다!

이상으로 좁쌀 여드름 원인 자연치유 세안법을 알아보았다. 좁쌀여드름은 피부 유수분 불균형으로 생긱는 피부 질환이다. 강한 세안은 과도한 피지 분비를 유발할 수 있다. 좁쌀 여드름은 놔두면 화농성으로 진행될 수 있으니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