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지원 가사 돌봄 서비스 신청

임산부 지원 가사 돌봄 서비스 신청 제도를 알아보자. 임산부 가사 돌봄 서비스는 자부담 없이 가정 내 가사돌보미를 파견하는 서비스이다. 평일 이용이 원칙이며 직장인 및 출산 40일 전 임산부에 한해 공휴일 이용이 가능하다.

임산부 지원 정책은 지자체 마다 다르다. 가사 돌보미 같은 경우도 지원 횟수와 규모 차이가 있으니 지자체 문의는 필수이다. 기존 제공 서비스는 청소, 설거지 세탁 등 가사 돌봄 서비스와 식사 및 간단한 반찬 준비 등 임산부 돌봄 서비스가 있다.

임산부 지원 가사 돌봄 서비스 신청

임산부 지원 가사 돌봄 서비스 신청

임산부 지원 서비스는 지자체 마다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고위험 임산부를 위한 임산부 지원과 전입일 기준 거주 중인 모든 임산부 등 지역에 따라 달라진다.

선착순 운영으로 주민센터 및 지자체에 문의하여 신청해야 한다. 방문 시 신분증, 임신 확인서 또는 산모 수첩을 지참한다.

우리동네 지원여부 확인
 

임산부 가사돌보미 지원 내용

임산부 정부 지원 돌보미는 기본 서비스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청소와 세탁 등 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맟춤 서비스는임산부 식사 제공과 위급시 병원 동행 등이 있다. 지역마다 서비스 제공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 후 신청한다.

이상으로 임산부 지원 가사 돌봄 서비스 신청을 알아보았다. 지역마다 모집 대상, 지원 규모 그리고 예산이 다를 수 있다. 신청 시 임신 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지참한다.

🔻많이 본 임산부 뉴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 방법 70만 원 지원금 대상
정부 아이 돌봄 서비스 돌보미 신청 자격 지원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