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 grammar 맞춤법 체크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를 알아보자. grammar 맞춤법 체크 방법으로 무료 사이트 이용이 있다. 영문법 검사와 grammar 맞춤법은 다른 개념이다. 단, 대부분 사이트는 문법과 맞춤법을 함께 제공한다.

추천하는 영어 맞춤법 검사 사이트는 8개이다. 한국인에게 많이 알려진 사이트인 Grammarly와 Ginger 장단점과 무료 교정 앱도 함께 알아보자.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 grammar 맞춤법 체크

영어 문법 검사기는 다양한 용도로 쓰이게 된다. 논문이나 전문적인 글이 아니라면 추천하는 사이트나 앱을 통해 어느 정도 교정할 수 있다.100% 완벽한 교정을 원한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영문법 지식이 조금만 있다면 영어 문법 사이트 검사기를 통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Grammar 맞춤법 체크 사이트

영문법과 영어 맞춤법은 분명히 다르다. 쉬운 예로 국어 문법과 국어 맞춤법이 다른 것과 같은 이치이다. 결국 문맥에 따라 문법는 달라질 수 있다.

맞춤법은 별개의 문제이다. 대부분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가 맞춤법 기능을 제공한다. 추천하는 Grammar 맞춤법 체크 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 Grammarly
  • Ginger
  • Hemingway Editor
  • GrammarCheck

영어 맞춤법 검사기 Grammarly 장단점

가장 많이 언급되는 영어 맞춤법 검사기 중 하나로 Grammarly가 있다. 장점 중 하나로 대체 어휘 제안을 들 수 있다. 어휘가 글 맥락과 100% 맞지는 않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다른 장점 중 하나로 내 영어 문법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논리성과 가독성을 확인할 수 있다.

단점으로 맥락상 적절하지 않는 제안이 있다. 목적성이 뚜렷한 문서가 아니라 축척된 문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하기에 발생하는 문제인 듯 하다.

영어 문법 검사기 Ginger 장단점

Ginger은 영어 문법 검사기 중 정확성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정확성이 높으며 피드백 기능도 장점 중 하나이다.

무료 버전은 제한된 수의 오류만 수정한다. 또한 긴 장문 검사 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도 단점 중 하나이다.

영어 문장 교정 앱 추천

영어 문장 교정 앱 중 사용자가 추천하는 앱으로 Grammarly를 추천한다. 앱뿐만 아니라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자동교정 앱으로 오류 시 빨간 하이라이트가 나타나며 제시어를 추천한다. 무료 버전만으로도 대부분 문법 오류를 개선할 수 있다. 추천하는 프로그램으로 확장성이 뛰어나다.

이상으로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 grammar 맞춤법 체크 방법을 알아보았다. 대부분 추천 사이트는 무료 버전을 제공한다. 사용자에 따라 선호하는 영문법 검사기나 맞춤법 사이트가 다를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년도 국비유학생 선발 시험 자격 접수 일정

👉2022 군무원 시험 일정 육군 해군 공군 경력 신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