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견 미용 우리동네 애견 미용실 찾기

애완견 미용 우리동네 애견 미용실을 알아보자. 지자체 인허가된 업체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일 1회 자동 연동된다. 업체명, 전화번호, 소재지 그리고 인허가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애완견 병원 찾기

반려동물 장례식장

 

애완견 셀프로 미용하고자 강아지에 맞는 도구를 구입해야한다. 강아지가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주위한다. 눈, 생식기 그리고 발바닥 등 상처 안나게 주의하며 미용한다.

애완견 미용 우리동네 애견 미용실 찾기

애완견 미용 우리동네 애견 미용실 찾기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우리동네 애완견 미용실 찾기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이용한다. 동물보호관리시스에서는 애견 미용과 함께 유기동물 보호센터, 입양, 분실신고 및 동물등록 업체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접속 후 메인 카테고리 내 업체 정보에 접속한다. 동물 미용업을 선택하면 지자체에서 인허가된 강아지 미용실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애완견 미용 셀프 방법

애완견 미용 시 신중해야한다. 강아지는 가위나 이발기를 무서워한다. 또한 강아지 종류마다 맞는 빗이 다르므로 도구 선택도 중요하다. 일반적인 애완견 셀프 미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 털 빗겨주기: 이물질이나 각질 정리를 위해 털을 자주 빗겨준다. 빗질과 동시에 진드기도 확인한다.
  • 발바닥 털 자르기: 강아지 발바닥에 이물질이 묻을면 습진이 생길 수 있다. 발바닥 털은 너무 바짝 깍지 않도록 한다.
  • 항문 및 생식기 주변 털 자르기: 생식기 주변 털이 너무 길면 위생에 좋지 않다. 항문을 중심으로 바깥 방향으로 미용해야한다.
  • 귀속 털 자르기: 강아지가 염증이 없다면 털을 그냥 두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다만, 정리를 해야하는 경우 수의사에게 귀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상으로 애완견 미용 우리동네 애견 미용실 찾기를 알아보았다.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된 업체로 해당 지자체에서 인허가된 업체이다. 셀프 미용시 강아지가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한다.

🔻많이 본 뉴스🔻

근처 동물병원 리스트 찾기 강아지 고양이 병원
반려동물 장례식장 강아지 고양이 장례 화장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