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일정 대출 절차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일정 대출 절차를 알아보자. 은행별 안심전환대출 신청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그리고 하나 은행 창구 및 온라인으로 신청한다. 2금융권 대출 및 6대 은행이 아닌 경우 주택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주택금융 APP에서 신청 접수한다.

안심전환대출 신청 일정은 주택 가격별로 1차와 2차로 나뉜다. 신청인의 주민등록상 출생년도에 따라 대출 신청일이 결정된다. 대출 절차는 3단계로 진행한다.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방법은 온라인 또는 은행 창구를 이용한다. 기존 대출이 6대 은행인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대출인 경우 해당 은행 창구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한다.

6대 은행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국민은행기업은행
신한은행우리은행
농협은행하나은행

기존 대출이 그 외 은행 및 2금융권 대출인 경우 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주택금융 App에서 신청접수한다.

👉주택공사 홈페이지
 

👉스마트주택금융 App
 

기존 대출이 여러 금융기관에 걸쳐있는 다중채무자의 경우에는 대환 예정 대출 중 첫 번째 대출 금융기관을 기준으로 신청·접수처가 결정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단일채무)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 농협은행으로 신청
  • (단일채무) 부산은행 주택담보대출 → 공사로 신청
  • (단일채무) 지역농협(제2금융권) 주택담보대출 → 공사로 신청
  • (다중채무) 국민은행 1순위, 우리은행 2순위, 보험사 3순위 → 국민은행으로 신청
  • (다중채무) 수협은행(또는 지방은행) 1순위, 국민은행 2순위 → 공사로 신청
  • (다중채무) 국민은행 1순위(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우리은행 2순위, 보험사 3순위 → 우리은행으로 신청
  • (다중채무) 국민은행 1순위(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수협은행(또는 지방은행) 2순위 → 공사로 신청

👉안심전환대출 홈페이지
 

안심전환대출 신청 일정 1차 2차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일정 대출 절차

안심전환대출은 주택가격 별 신청기간이 1차와 2차로 구분된다. 신청인의 주민등록상 출생년도에 따라 대출 신청일이 결정된다. 1회차는 주택가격 3억원 이하인 경우 해당한다. 2회차는 주택가격 3억원 초과, 4억원 이하인 경우 신청한다.

1회차에 접수된 총 신청금액이 계획된 공급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2회차 신청이 미진행 될 수 있다. 1차와 2차 접수된 총 신청금액이 계획된 공급금액에 미달하는 경우 4억원 초과 주택을 추가접수 할 계획이다.

안심전환대출 대출 절차

안심전환대출 절차는 5단계를 거친다.

  1. 심사 정보 입력 및 제출: 5부제 달력으로 신청 가능한 날짜 확인 후, 해당 날짜에 공사 “인터넷 금융 서비스” 혹은 “스마트주택금융 어플리케이션”을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로 로그인 후 스크래핑을 통해 필수 서류 제출, 대출 심사에 필요한 항목을 입력하여 신청합니다.
  2. 전화상담: 공사 상담원이 고객님께 전화를 드려 신청 정보를 기반으로 상담 후, 심사시 필요한 추가 서류 혹은 신청시 스크래핑 제출이 완료되지 않은 보완 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최초 서류제출은 스크래핑이 원칙)
  3. 서류제출: 안내받으신 보완/추가 서류를 공사 “인터넷 금융 서비스” 혹은 “스마트주택금융 어플리케이션” 내 간편 서류제출 기능을 통해 직접 서류를 업로드하시면 심사가 진행됩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 자격 확인 필요 서류
  4. 심사 및 승인: 공사의 심사를 거쳐 신청에 대한 결과가 고객님께 문자메세지로 발송, 심사 내역은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5. 은행방문/대출금 수령: 취급금융기관을 방문하여 대출약정 및 근저당 설정서류를 작성하고 대출금을 수령합니다.

이상으로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일정 대출 절차를 알아보았다. 대출이 6대 은행인 경우 해당은행 창구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한다. 6대 은행 외 2 금융권 대출인 경우 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주태금융 앱을 통해 신청한다.

🔻많이 본 대출 뉴스🔻

👉대출 모집인 조회 상담사 정식 등록 시스템 확인 방법
👉예대금리차 은행 예금 대출 금리 확인 방법
👉대출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 방법 준비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