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50만원

서울 노원구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50만원 안내입니다. 노원구는 코로나19로 실업 및 미취업 상태에 놓인 청년에게 취업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서울청년포털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그럼 노원구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대상 및 방법을 상세히 알아보자.

서울 노원구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소개

서울시 노원구에서는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사업을 실시한다. 신청 기간은 3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다. 신청 자격은 19세부터 34세 노원구 거주 미취업자 중 최종학력이 졸업 후 2년 이내인 청년이 대상이다.지원내용은 노원찬스 3종을 지원한다. 선정방법은 자격검증 후 자격요건 충족시 선정한다. 모든 제출 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급된 서류만 인정한다.

노원찬스3 지원 및 신청 방법

노원찬스3은 다른 지자체에는 없는 내용이다. 3가지는 다음과 같다. 우선 1인당 1회 50만원 취업장려금을 지급한다. 노원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다음으로 노원구내 스터디카페 150시간 이용권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일경험 우선참여권을 지원한다.

노원구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은 서울청년포털을 이용한다. 사이트 가입 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서울청년포털 바로가기
 

노원구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서류

서울 노원구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서류는 스캔본 제출이 원칙이다. 공고일 이후 발급딘 서류만 인정한다. 사진은 선명하게 찍어서 제출한다. 기관장 직인이 포함되지 않은 서류 및 화면 부분 캠처는 인정되지 않는다. 필수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다.

  1. 주민등록표 초본 1부 <주소변동이력(최근5년) 포함>
  2.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이력내역서(상용) 1부
  3.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또는 수료증(졸업장) 1부

취업장려금 신청 서류 선택 2종류는 다음과 같다.

  1. 병적증명서 1부(최종학력 졸업 후 군복무로“졸업 후 2년”이 초과된 경우)
  2. 근로계약서 1부(또는 계약기간 및 근로시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

마무리

서울 노원구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50만원

이상으로 노원구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대상 및 방법을 알아보았다. 대상자 발표는 자격검증 후 자격요건 충족시 선정한다. 결과 확인은 서울청년포털 접속 후 마이페이지에서 개인별로 확인한다. 취업장려금 지급 시기는 4월 중순으로 대상자 순으로 순차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