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사용처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사용처를 알아보자. 과천시 재난기본소득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첫 한주간 5부제를 적용한다.

사용처는 연매출 10억원 이하 과천시 소재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이다. 과천시민 누구에게나 1인 당 10만원을 지급한다. 단, 2022년 7월 8일 24시 기준 주민등록을둔 내국인 또는 외국인에 한정한다.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사용처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관할 주소지 주민센터 전담 창구 중 선택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다.

온라인 신청 방법은 과천시 홈페이지 또는 과천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를 이용한다. 신청 단위는 개인별로 신청하며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 신청은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5부제를 적용한다. 8월 1일부터 5일까지이다.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방문 접수 기간은 8월 8일부터 31일까지이다.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이다. 5부제 일정은 8월 8일부터 12일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관할 주소지 동 주민센터 전담창구에서 접수한다. 신청시 신분증은 반드시 지참한다. 신청단위를 세대별 신청한다. 외국인 신청은 8월 16일부터 31일까지이며 신분증 지참 후 방문 신청한다.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사용처는 연매출 10억원 이하 과천시 소재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이다. 백화점, 대형마트 그리고 유흥업소 등 제외한다.

지급 대상은 과천 시민 누구에게나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한다. 단, 2022년 7월 8일 24시 기준 주민등록을 둔 내국인 및 외국인이 지급 대상이다. 과천지역화폐카드로 지급한다.

마무리

이상으로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사용처를 알아보았다. 신청 기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8월 31일까지이다. 온라인은 개별 신청이며 오프라인은 세대별로 신청한다. 외국인은 8월 16일부터 신분증 지참 후 관할 주민센터에서 접수할 수 있다. 사용처는 연매출 10억원 이하 과천시 소재 경기 지역화폐 가맹점이다.